박상권의 삽질블로그

[안드로이드/Android]유용한 라이브러리 사이트 추천 본문

IT/Android-TIP (한글)

[안드로이드/Android]유용한 라이브러리 사이트 추천

박상권 2015. 6. 29. 09:34

제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개발자 테드박'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스타트업/개발자/IT 관련된 여러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영상보러가기



블로그를 Medium으로 옮겨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글은 모두 미디엄 블로그를 통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미디엄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포스팅을 살펴보세요
미디엄 블로그 보기



ANDROID WEEKLY




일주일에 한번씩 등록해놓은 이메일로 한주간의 안드로이드관련 이슈들을 정리해서 보내줍니다.

뿐만 아니라 Jobs, events등의 각종 안드로이드관련 정보를 보내줍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지나간 이슈들에 대해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라이브러리정보만을 제공해주는데 그치지 않고 안드로이드 개발을 체계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할수있도록 여러가지 방법으로 도움이 되는 블로그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월요일 새벽즈음에 weekly메일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매번 좋은 개발 블로그 글이나 라이브러리를 찾는것이 귀찮다면 일주일에 한번 이 Android Weekly만 확인해도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androidweekly.net/








Android Arsenal



EPL에 Arsenal이 있다면 Android에는 Android Arsenal이 있습니다.

저는 너무 많이 들어가서 크롬에서 [arsenal]이라고만 쳐도 이 사이트를 가겠냐고 묻듯이 최상단에 사이트가 추천검색 사이트로 뜨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라이브러리 모음 사이트중에서 가장 많은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있고 라이브러리가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는속도도 어마무지하게 빠릅니다.

(이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저런 라이브러리를 매일 어떻게 찾아내고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개발을 하면서 라이브러리활용에 적극적입니다.

물론 자체 기술개발을 하면 좋겠지만 빠르고 효과적인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지향하기 때문에 이미 잘 만들어져 있는 라이브러리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거의 모든 라이브러리를 보았기때문에 최근에는 최근업데이트 순으로 최근의 라이브러리들만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처음 이 사이트를 접하시는 분이라면 Rating순으로 정렬하셔서 자신이 몰랐던(혹은 찾아 헤맸던) 유용한 라이브러리들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별로도 라이브러리를 확인해볼수 있어서 내가 필요한 분야의 라이브러리들만을 모아서 보는 방법도 유용합니다.


https://android-arsenal.com/






appance



정확히는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만을 위한 사이트는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 Windows Phone, 기타OS에 관한 디자인 및 개발관련 정보를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이미 거의 모든 라이브러리들을 Android Arsenal에서 확인할수 있지만 간간히 Android Arsenal에는 없는 유용한 라이브러리들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http://www.appance.com/








JakeWharton






제가 정말정말 사랑하는 개발자 입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을 예전부터 좀 해오신 분들이라면 ActionBar Sherlock, NineOldAndroids, ViewPagerIndicator, Butter Knife등등 유용한 라이브러리들을 알고 계실겁니다.

유명한 라이브러리들을 만든 개발자이면서도 꾸준히 유용한 라이브러리를 내놓고 있습니다.

github에서 이슈에 대해서 많은 피드백으로 점점 라이브러리에대한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https://github.com/JakeWharton







Square



제가 정말정말 사랑하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회사입니다.

4번에서 언급드렸던 jake Wharton이 속해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자신들이 서비스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기술을 오픈소스형태로 내놓고 있습니다.

제가 개발중인 안드로이드 앱에서 Square에서 내놓은 라이브러리들중의 대부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정말유용한 라이브러리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립니다.

( 각각의 라이브러리들에대해서 자세히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

- Picasso: UIL, Glide등과 더불어 이미지로딩 라이브러리에서 대세를 이루고 있는 라이브러리

- Retrofit: 서버와 API통신 할때 정말 심플하고 쉽게 통신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 Otto: Event Bus개념으로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때까지 대기하고있다가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면 함수를 실행시켜주는 라이브러리





http://square.github.io/















기타

2번 Android Arsenal, 3번 appance처럼 유용한 라이브러리들을 모아둔 사이트들 입니다.

2,3번과 성질은 비슷한 사이트들이기때문에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http://controlsandroid.com/


https://android-libs.com/



Comments